기타 프로그램관련

구글 결제프로필이 정지 되었을 때.

닉네임도항상고민 2022. 9. 29. 11:02

구글 결제프로필이 정지 되었을 때.

 

 

// 문제발생!

 

Gmail

보낸사람  Google Payments로 이메일이 하나 와있었다.

결제프로필이 정지되니, 10일이내에 해당 양식을 작성하라는 내용이었다.

5월에 받은 이메일

이메일을 확인을 잘 안 하고 있을 때라서,

이미 10일이 지나서 결제프로필이 정지되어있었다.

 

이게 정지되면 구글 관련 결제와 수익지급 받는 게, 모두 막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구글 계정 계정관리 - 결제 및 구독 - 결제수단에 들어가보면 느낌표에 결제프로필 정지되었다고 경고가 뜨고 있고,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도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고 약간 이상하게 되고,

 

개발자콘솔에서도 결제프로필에 문제가 있다고 경고를 띄웠었다.

 

 

---------------------------------------------------------

 

// 1차로 내 신분증 보냄

 

받은 이메일에서 이 양식을 클릭하면,

https://support.google.com/googlepay/contact/alt_account_verification

이 링크로 들어가졌고,

해당 양식에 내 신분증을 올려야했다.

(해당 양식 사이트 도메인이 구글이 맞는지 꼭 확인하자. 피싱 방지!)

 

(뭔가 모를 주의점!)

그런데, 저 사이트에서 English 언어로 되어 있을 때,

저 양식을 작성하여 보내면, 구글의 영어권? 쪽으로 내 신분증이 제출되고..?

해당 양식에 제출 했다고 자동응답 메일을 받게 되는데,

구글 쪽에서 한달동안이나 답장이 오지 않았다.

내가 보낸 내용이 무시되는 것 같았다. (한국 신분증이라 그런가?)

(이때 영어 양식에 보냈을 때가 6월 초였다.)

 

 

 

그래서 저 사이트에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해서

다시 해당 양식을 다시 작성하여 보냈는데,

얼마뒤, 한국어로 설정하여 보낸 양식에서

구글에서 답변이 왔다.

(한국어 양식으로 보냈을 때가 1달이 지난 7월 초였다.)

 

여기서 언어설정을 한국어로 했었는데, 이제는 없어졌다?

 

 

(현재는 또, 이 사이트에서 한국어로 설정이 안되던데..?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다. 영어로 보내야하나..?)

 

 

 

 

내 가족의 이름과 주소를 보내라고 추가적으로 요구하였다.

7월초에 한국어양식으로 신분증 보낸거에 대해서, 2주 지난뒤에 추가 요구사항 보내라고 답장옴.

 

 

아마도, 구글 개발자 계정을 등록할 때,

가족의 카드로 결제를 했었는데, (5년전에)

그게 문제가 된 듯하다.?

(원인은 아직도 제대로 모름)

 

---------------------------------------------------------

 

 

// 2차로 추가 요구사항을 했던 이메일로 답장으로 보냄

 

답장온 이메일 googlepay-support@google.com 에 바로 요구한 내용을 텍스트로 적어서 답장을 보내었다.

 

 

---------------------------------------------------------

 

// 한참 지나서야 문제 해결됨.

 

한달반이 지나서야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이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6월부터 문제해결하려던게 9월이 되어서야 해결되었다..

 

한달 반 동안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내 개인정보 피싱을 당한건가 생각도 들었고,

 

google payment쪽 고객센터 말고, 다른 채널에 문의를 해야하나 잡생각도 들었다.

 

코로나라서? 채팅 지원도 없고 이메일만 가능했었는데

~~~~~~~~~~~~~~~~~~장히 답답한 문제였다.

 

 

이때, 신분증 보내는 것은 피싱 사이트일지도 모르니까

웹사이트의 도메인이 구글인지 꼭 확인하자.

이메일에서도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걸로 아는데,

내가 위에 작성해둔 googlepay-support@google.com 이메일이 맞는지 확인하자.

 

그리고 존버해야한다..